본문 바로가기
맛집소개

모란 산더미유린기 연태 하이볼 중화요리 맛집 - 미미객잔

by ○╈╃◆◑ 2024. 4. 13.

성남 대표 맛집거리 모란시장 오거리에 위치한 중화요리 전문점 미미객잔 입니다. 자주 먹는 삼겹살, 치킨 말고 중화요리에 맛있는 고량주나 연태하이볼이 먹고 싶을 때 모란역 대표 중화요리 맛집 미미객잔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요즘 같은 따뜻한 봄날씨 앉기 좋은 야외 데크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

 

 

 

미미객잔 위치

중화요리 전문점 미미객잔은 성남의 대표적인 맛집거리인 모란시장 오거리에 위치하고 있어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수인분당선 모란역 2번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북적거리는 모란역 먹자골목에서 한 골목 안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비교적 차분하고 조용하게 맛있는 중화요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미미객잔은 모란역 먹자골목에서 흔치 않게 데크석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추운 겨울이 지나고 따뜻한 봄날씨에는 야외 데크석에 앉아서 술 한잔 즐기기 좋은 곳입니다. 메인 골목에서 살짝 들어간 곳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야외석에 앉더라도 지나가는 행인들을 의식하지 않고 야외 자리에 앉을 수 있습니다. 방문한 날에도 해가 지지 않은 이른 시간이었지만 데크석에는 이미 손님들이 앉아계셨습니다. 

 

미미객잔-외관
미미객잔-외관

 

미미객잔 입구에는 시그니처 메뉴인 연태하이볼 입간판이 세워져 있었습니다. 점점 더워지고 있는 날씨에 시원한 얼음이 들어가 있는 연태하이볼이 절로 생각나는 시즌입니다.

 

미미객잔-하이볼1

 

내부모습

미미객잔 입구를 들어가면 마스코트 팬더곰 미미가 반겨줍니다. 중화요리 전문점 답게 곳곳에 귀여운 팬더곰 인형들이 있습니다. 

 

미미객잔-마스코트
미미객잔-마스코트

 

미미객잔 내부 모습은 청록색과 금색 데나무 인테리어로 중국이나 홍콩 현지에 있는 요리 주점에 온 것 같은 분위기였습니다.

 

미미객잔-내부
미미객잔-내부

 

한쪽 벽에서 존재감을 뿜어내고 있는 미미객잔 네온사인이 이국적인 분위기를 더욱 물씬 풍기게 합니다.

 

미미객잔-네온사인
미미객잔-네온사인

 

메뉴

 

 

미미객잔은 중화요리 전문점답게 다양한 요리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중화요리 대표 음식인 탕수육과 사천탕수육은 물론이고 미미객잔의 대표메뉴인 산더미유린기도 있습니다. 또한 새우요리 삼총사인 칠리새우, 크림새우, 깐풍새우도 있습니다. 추운 날씨에 어울리는 백짬뽕탕과 짬뽕탕이 있어 국물요리가 튀김요리가 느끼하게 느껴질 때 함께 먹기 좋은 구성입니다. 또한 어른들이 좋아하는 양장피와 유산슬 그리고 고추잡채도 있어 전 세대를 아우르는 메뉴 구성입니다. 

 

미미객잔-메뉴1
미미객잔-메뉴1

 

사이드 메뉴로는 중화요리하면 빠질수 없는 군만두 메뉴들이 있습니다. 배가 부른데 간단하게 한 잔 더 하고 싶을 때 주문하기 좋은 메뉴입니다. 또한 밥이 꼭 필요한 분들은 XO중화볶음밥을 강력 추천합니다. 어느 중국집 못지않은 퀄리티를 자랑합니다. 

 

미미객잔-메뉴2
미미객잔-메뉴2

 

 

산더미유린기 깐풍새우

미미객잔은 기본찬으로 특제 드레싱이 뿌려져 있는 샐러드와 단무지, 할라피뇨가 제공됩니다. 주문한 음식을 기다리며 미미객잔 주방장님이 직접 만든 드레싱과 함께 샐러드를 먹으면서 입맛을 돋구기 제격입니다. 연태하이볼과도 잘 어울리는 드레싱입니다. 

 

미미객잔-기본찬
미미객잔-기본찬

 

유린기

첫 번째 메인요리인 유린기 입니다. 산더미유린기답게 뒤에 있는 사이다 뚱캔 높이만큼 가득 쌓아져서 나왔습니다. 유린기 특유의 상큼하고 시큼하고 매콤한 맛이 잘 어우러진 맛입니다. 유린기의 닭튀김이 바삭할 때 먹어도 맛있지만 유린기 소스에 어느 정도 적셔진 상태로 닭튀김을 먹는 것도 맛이 일품입니다. 야채도 많기 때문에 안주를 먹는 죄책감을 어느 정도 상쇄할 수 있습니다. 

 

미미객잔-유린기
미미객잔-유린기

 

칠리새우

다음 메뉴는 칠리새우 입니다. 칠리새우가 달콤하고 새콤한 케첩맛으로 알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원리 칠리새우나 칠리탕수육은 매콤한 맛이 매력인 음식입니다. 미미객잔의 칠리새우 역시 매콤한 맛이 일품입니다. 가늘게 채를 썬 당근과 감자튀김이 올라가 먹기 아까울 정도로 이쁘게 담아져서 나옵니다. 칠리새우의 새우 크기 또한 다른 곳에 비해 크기 때문에 한 마리만 먹어도 든든한 크기입니다. 

 

미미객잔-칠리새우
미미객잔-칠리새우

 

연태하이볼

오늘의 술은 미미개잔의 시그니처인 연태하이볼 입니다. 연태고량주 특유의 풍미에 레몬과 라임의 싱그러움이 더해진 맛있는 연태하이볼을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습니다. 더운 날씨에 지친 날 상큼한 연태하이볼을 마시면 정신이 번쩍 들 것 같습니다. 

 

미미객잔-하이볼2
미미객잔-하이볼2

 

다른 곳에서 쉽게 찾아보기 힘든 프렌차이져가 아닌 미미객잔 주방장님의 노하우가 깃든 귀중한 중화요리 주점입니다. 평소 많은 분들이 저녁 술자리를 가지기 위해 방문하는 모란역에서 맛있는 중화요리를 맛볼 수 있는 맛집 미미객잔을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